(주)태상종합개발은미래를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이념 아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창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누수의 종류

home하자진행/분쟁누수의 종류

천장이나 벽에서 물이 흐를 때

천정이나 벽에서 물이 새어나올 때에는 주로 윗층에서 누수 가 될 가능성이 아주 높으며, 외벽에 의해 누수될 수 있습니다.

물이 흐르는 윗층의 보일러에 들어가는 직수(냉수) 밸브를 잠그십시요. (온수가 안나오는 상태가 됨) 약 1시간 정도 경과 후 누수량이 적어진다면 온수배관이나 난방배관에서 누수되는 것입니다.

누수량이 변동이 없다면 직수배관에서 누수되는 것으로 수도계량기를 잠그셔야 됩니다.

보일러가 정상 작동하는데 방이 따뜻해지지 않는 경우

지하층이며 보일러가 외부에 설치되어 있을 경우, 온수가 누수되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보일러는 난방보다 온수를 우선 작동하여 주기 때문에, 온수가 땅속으로 계속 누구되고 있을경우, 온수는 나올수 있지만 난방은 따뜻해지지 못하게 되는 이유입니다.

보일러에 물을 자주 보충해야 하는 경우

보일러 아래의 배관과 분배기를 먼저 점검하십시요. 미세하게 흐르기 때문에 잘 보이지 않습니다. 보일러가 작동하여 파이프 연결부분이 팽창 되었을 때만 물이 흐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두 이상이 없다면 난방배관에서 누수가 되는 것입니다.

자동보일러의 경우 보일러 작동이 중단되는 경우

보일러의 전원을 뺀 후, 대략 30분후에 전원코드를 다시 꽂았을때, 물 보충 램프가 켜졌다가, 대략 1분안에 보일러 작동이 중단되면, 난방배관 누수입니다.

장판밑에 습기가 많은 경우

직수, 온수, 난방 배관에서 미세하게 물이 스며나는 경우가 많으며 지층일때는 외부에서 물이 스며드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층일 경우는 습기가 많아 부식이 심화되어 누수가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외벽에 의한 누수

공사 당시 잘못 시공되었거나 노후되어 벽에 크랙이 가거나 방수면이 오래되어 부식된 경우입니다. 비가 올 때와 오고 난후에 감지가 된다면 외벽에 의한 누수로 볼 수 있습니다.

물을 사용하는 곳은 없는데 계량기 바늘이 돌아갈 때

양변기 볼답을 우선 점검하십시요, 볼탑 조정이 잘못되었거나 고무 덮개가 신축성이 없어져서 물이 새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두 이상이 없다면 계량기 이후 땅속에서 누수 되는 것입니다.

설명이 이해가 되지 않으시거나 누수탐사가 필요하시면 저희 룩삼밀리로 상담신청을 하십시요, 누수탐사는 오랜 경험을 필요로 합니다. 저희 룩삼밀리 누수탐사 회원님들은 해당 지역에서 오랜 경험과 우수한 탐사능력을 갖춘분들 입니다.